728x90

원문 : lynckersriram.blogspot.com/2014/10/lync-presence-flow.html

 

Lync Presence Flow

What is Presence? Presence expresses the availability and willingness of a user to join a conversation by using a SIP client such as Mic...

lynckersriram.blogspot.com

현재 상태는 무엇입니까?

현재 상태는 사용자가 Microsoft Lync 2010 또는 Lync 2013과 같은 SI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대화에 참여할 수있는 가능성과 의지를 나타냅니다. 현재 상태와 관련된 두 가지 주요 활동이 있습니다.

  • 프레즌스 출판
  • 프레즌스 구독

프레즌스 구독

현재 상태 구독은 새로 고침 된 현재 상태 정보를보고 싶은 사용자와 관심있는 향상된 현재 상태의 측면을 Lync 클라이언트가 알 수 있도록하는 작업입니다. Lync 클라이언트가 일련의 사용자 및 향상된 현재 상태 정보 집합이 있으면이 요청 또는 구독을 Lync 서버로 보냅니다. 그런 다음 Lync 서버는 Lync 클라이언트에 대한 응답으로 사용자에 대한 최신 정보로 응답합니다. 현재 상태 구독은 한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업데이트 현재 상태 정보를 얻으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프레즌스 출판

여기서 질문은 Lync 서버가 사용자의 현재 상태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입니다. 현재 상태 게시는 사용자가이 현재 상태를 구독 한 다른 사용자의 사용을 위해 로그인 한 후 Lync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로컬 현재 상태 정보를 게시하는 것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로컬 로그인 사용자의 현재 상태를 대화 가능, 바쁨, 방해 금지, 바로 돌아 오거나, 퇴근하거나 자리를 비움과 같은 가용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 게시는 한 사용자가 자신의 현재 상태 정보를 다른 사용자에게 업데이트하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프레즌스 폴링

Lync Client에서 사용자의 연락처 목록을 관리하려면 연락처의 최신 현재 상태를 수신하려면 영구 구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존재 여부에 대한 폴링은 정기적으로 필요합니다. 폴링은 정기적으로 프레즌스 구독을 수행합니다. 폴링 구독에서 Lync 클라이언트는 주기적으로 Lync 서버를 쿼리하여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구독과 쿼리의 차이점은 구독이 일정 기간에 연결되어있는 반면 현재 상태 쿼리는 일회성이라는 사실에 있습니다. 영구 구독과 폴링 구독의 차이점은 SIP 대화 상자가 영구 구독에 관련되어 있지만 폴링 구독에 없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폴링 구독의 경우 Lync Server 클라이언트는 지정된 시간 간격으로 프로세스를 반복합니다. 영구 구독의 경우 Lync Server는 현재 상태 데이터가 포함 된 NOTIFY 또는 BENOTIFY 요청을 생성, 수정 또는 제거하여 구독자에게 게시를 푸시합니다. NOTIFY 요청의 경우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SIP 응답으로 응답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BENOTIFY 요청의 경우 클라이언트 응답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로세스는 구독이 종료 될 때까지, 구독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라 또는 구독 사용자가 로그 오프 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사용자 존재 변경

사용자가 자신의 존재를 변경할 때. 사용자 용 Lync 클라이언트는 현재 상태 게시를 Lync 서버로 보냅니다. Lync는 현재 상태 업데이트를 위해 연락처로 추가 한 모든 사용자에게 알림 또는 Benotify 요청을 보냅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