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버디리스트를 파워쉘로 백업을 꼭 받아두자.

고객사 PM작업 이후 버디리스트가 유실 되는 현상이 발생 되었다.

그러나 백업의 유효성은 검증 되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왜냐면 유실 사용자의 버디를 복원 해보니 아무것도 존재 하지 않는다는 사실!!!

헐!!!!

일단 가장 간당하게 백업 및 복원 할 수 있는 방법이고 Lync에서 제공 되기에 신뢰성은 높다고 본다.

 

1. 전체백업과 복원

a.전체 백업

Export-CsUserData -PoolFqdn "pool.domain.com" -FileName "C:\Logs\ExportedUserData.zip"

b.전체 백업 복원

Import-CsUserData -PoolFqdn "pool.domain.com" -FileName "C:\Logs\ExportedUserData.zip"

c.업데이트를 통한 전체 복원

 Update-CsUserData -PoolFqdn "pool.domain.com" -FileName "C:\Logs\ExportedUserData.zip"

 

2. 사용자 백업과 복원

a. 사용자 백업

Export-CsUserData -poolfqdn "pool.domain.com" -UserFilter "sipaddress" -FileName "D:\test001.zip"

b. 업데이트를 통한 복원

 Update-CsUserData -poolfqdn "pool.domain.com" -UserFilter "sipaddress" -FileName "D:\test001.zip"

 

3. 버디리스트 복원에서 특정 사용자만 XML Convert 방법

이것은 버디리스트 후 특정 사용자가 그룹 및 버디가 정상적으로 있는지 XML로 변환 후 정상적으로 있는지 확인을 위한 것이다.

 Convert-CsUserData -InputFile " d:\ExportedUserData.zip" -OutputFile "D:\Logs\Lync2010data.xml" -TargetVersion Lync2010 -UserFilter "sipaddress"

 

유효성이 검증 되지 않아 별도 2차 백업 및 복원 방법은 전체 F/E의 백업을 매일/재부팅작업전DB와 작업 후 DB를 백업 받은 후 검증하여 유실 사용자가 있는지 파악하여 WCF를 통하여 복원하였다.

시간이 되면 그때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728x90

+ Recent posts